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序言
2. 미국의 뉴욕주 졸업시험 리전트 시험
3. 변경된 역사/사회 리전트 시험 설계의 특징
4. 우리나라 역사평가 문항 제작에 주는 시사점 및 結語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어 교육 능력 검정 시험 문항 분석 연구-‘읽기’ 영역 기출 문제를 중심으로-
우리말연구
2016 .01
‘역사다운 질문’ 개발을 위한 역사 교과서의 질문 분석과 함의 -2015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역사 ①』의 4단원을 중심으로-
역사교육논집
2023 .02
2014~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동아시아사> 문항 내용타당도 분석
역사교육논집
2020 .01
논쟁 형태 선다형 역사 문항의 분석과 문항 개발의 방향
역사교육논집
2021 .01
예비 국어 교사의 읽기 영역 평가 문항 개발 양상 분석: 예측하며 읽기 성취기준의 지필평가 문항을 중심으로
독서연구
2015 .01
일본어과 중등교원 임용시험 교과내용학 문항분석 -2014-2021학년도 일본어학 문항을 중심으로-
일본연구
2021 .02
독일 대학입학자격시험 아비투어의 역사과 試驗 분석 - ‘史料의 분석과 비교’ 문항을 中心으로 -
역사교육
2021 .06
수능 한국사 문항의 변천과 과제 -대학수학능력시험 30년을 돌아보며-
역사교육
2024 .06
World history가 아닌 Global history
동서인문
2021 .04
한국사 수능 필수화 이후 고등학교 역사수업
역사교육
2018 .09
제1차 교육과정기 발행 『중등국사』 (역사교육연구회 엮음) 교과서의 특성과 의의
역사교육
2018 .06
한국 공공역사 연구의 가능성과 지향
역사비평
2024 .08
미국 워싱턴주 역사 평가 문항의 특징과 시사점 탐색 -교실기반평가(Classroom-Based Assessment)를 중심으로-
역사교육논집
2024 .02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초등 역사 교과서 속 발문의 유형 분석
역사교육
2019 .12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사교육 - 환경사와 역사교육의 연대를 위한 제언
역사비평
2022 .02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그린 역사수업
역사와교육
2020 .01
공공역사 논의의 한국적 맥락과 공공역사가들
역사비평
2021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