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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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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박범진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류한석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구삼옥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조암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유창선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한국항공우주학회지 제51권 제8호
발행연도
2023.8
수록면
517 - 525 (9page)
DOI
10.5139/JKSAS.2023.51.8.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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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기 인증 기준에서 요구되는 비상 복구 기능 및 절차를 무인화된 KC-100 항공기에 적용하기 위하여, 고정익 항공기의 자동 이착륙 기술이 개발되었다. 자동 이착륙 절차는 FAA 비행 핸드북에 명시된 소형 항공기 이착륙 비행 절차를 참조하여 연구되었다. 자동 이착륙 제어 시스템은 사전에 설정된 항로점을 따라 비행하고, 항로점 매개 변수로 성능이 튜닝되도록 설계되었다. 제어 법칙 설계 변수는 항공기 실속속도에 대한 배수가 적용되어 소스 코드 수정 없이 다양한 크기의 항공기에 적용되도록 구성되었다. 제어법칙 소스 코드는 KC-100 항공기의 30% 축소형 비행체에 적용되어 비행 시험으로 검증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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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2-2023-558-0019409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