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노채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반교어문학회 반교어문연구 반교어문연구 제63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209 - 235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비실시간 온라인 한국어 수업에서 교육기술 도구를 활용한 상호작용 사례를 제시하고 학습자 인식을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원격대학에서 진행된 <중급 한국어> 수업에서 교육기술 도구를 활용한 활동 사례를 살펴보고 학습자 인식을 알아보았다. 설문조사 분석 결과 학습자들은 온라인 수업에서 패들렛 활동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고 다른 학습자들의 의견을 교환할 수 있다고 인식하였고, 퀴즈앤 활동을 통해서 수업 참여자들 간의 상호작용이 가능하다고 인식하였다. 또한 학습자들은 교육기술 도구를 활용한 활동에 대해 대체로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를 통해 비실시간 온라인 한국어 수업에서 다양한 교육기술 도구를 활용하여 수업 참여자들의 상호작용 증진을 끌어낼 수 있음을 밝혔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