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재용 (경희대학교) 조성찬 (경희대학교) 손용석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91 - 10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골프용품 소비자의 모방 소비성향이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검정하고, 이 영향 관계에서 미디어 수용요인의 매개효과를 검정하여 차별화된 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 [방법]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총 230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신뢰성과 타당성 검정, 영향 관계 분석 및 매개효과 검정을 실시하였다. [결과] 영향 관계 검정결과, 비의식적 모방 소비와 계획적 모방 소비가 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영향 관계에서 잡지와 인터넷이 부분 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골프용품 소비자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기 위해서는 한정된 자원을 적절하게 분배해야 할 필요성이 있으며 이러한 관점에서 본 연구 결과는 마케팅 채널의 역할에 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함으로써 차별화된 전략을 위한 의사결정의 근거로 활용할 수 있다고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