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변길희 (서원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4,567 - 4,57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예비유아교사와 일반대학생의 통일과 통일교육에 대한 인식변 길 희* 연구 목적: 이 연구는 예비유아교사와 일반대학생의 통일과 통일교육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 방법: 연구방법은 충북 S대학 재학생 33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하여 SPSS 25.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와 교차분석을 하였다. 연구 내용: 이 논문의 연구내용은 예비유아교사와 일반대학생의 통일과 통일교육에 대한 인식차이를 알아본다. 결론 및 제언: 예비유아교사가 일반대학생에 비해 통일에 대한 인식이 더 긍정적이었고 통일교육경험이 더 많았으며 필요성, 통일교육 참여의사, 유아통일교육의 필요성도 더 높게 인식하였다. 통일교육 참여 의무방안과 대학생에게 맞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교육방법, 교육내용을 다루어야 할 것이다. 핵심어: 유아, 통일인식, 통일, 평화, 통일교육 □ 접수일: 2023년 5월 11일, 수정일: 2023년 6월 19일, 게재확정일: 2023년 6월 20일* 서원대학교 아동복지학과 조교수(Professor, Seowon Univ., Email: kilheelove@daum.net)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