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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ffline-Onsite-Online (3O) 관객참여형 XR 전시: 개발사례 ‘암모나이트를 만나다’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코로나 극복을 위한 전시 미디어 콘텐츠 개발 연구 - 인터랙티브 비디오와 증강현실 콘텐츠를 사용한
문화와융합
2023 .09
어린이 공연장의 인터랙티브 체험전시 적용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실감형 콘텐츠의 기술동향과 교육용 콘텐츠로의 적용 방안
문화기술의 융합
2019 .01
디지털 전시 공간에서 발생하는 관람자의 참여 경험이 반영된 디지털 전시의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01
전시홀 공간특성이 참관객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7 .06
국립박물관 디지털 미디어 전시매체 활용 방안 연구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21 .01
전시 프로모션 목적 실감형 스마트 디바이스 콘텐츠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5 .05
언택트(Untact) 시대에 적합한 전시공간에 대한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1 .01
인터액티브 미디어 기반 공연 무대 콘텐츠 제작 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7 .06
변화하는 전시 공간과 미술의 대중화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0 .04
가상공간에 표현되는 콘텐츠 유형에 따른 가상전시 디자인 제안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07
2D Array Camera기반 6 DoF 지원 공간콘텐츠 생성 기술에 관한 연구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0 .01
몰입형 미디어아트 사례분석을 통한 실외 디지털 테마파크 콘텐츠 연구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1 .01
전시의 다중 유형 상호작용 연구 -오프라인, 혼합현실, 온라인을 중심으로-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1 .01
디지털 미디어 아트가 관객몰입 및 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객 흡수역량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비즈니스융복합연구
2025 .02
의미와 지각을 통해 살펴본 지역 박물관의 전시콘텐츠 커뮤니케이션 연구
지역과문화
2017 .01
5G 기반 AR/VR 기술 연구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0 .01
뷰티교육의 실감형 콘텐츠 개발 및 교수 학습 활용 방안
비즈니스융복합연구
2024 .08
몰입형 디스플레이 기반 체험전시 디자인에서의 게임기획 요소 적용 사례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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