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혁삼 (숭실대학교) 한용희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23.1
수록면
141 - 154 (14page)
DOI
10.33097/JNCTA.2023.07.01.14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소기업에서의 조직공정성, 혁신행동, 고객지향성 간 관계를 규명하여 중소기업의 기업 성과를 높이기 위한 효과적인 인적 관리와 조직 운영 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해 국내 중소기업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수집한 318부의 설문지를 이용하여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는 다음과같다. 중소기업 구성원이 지각하는 조직공정성은 혁신행동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이러한 결과는 조직공정성의인식이 사회의 공정성 인식과 결부되어 조직과 구성원의 형태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임을 확인하였다. 또한 조직공정성의 하위요인인 상호작용공정성만 고객지향성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며, 조직공정성은 조직몰입과 지식공유행동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마지막으로 조직공정성은 혁신행동과 고객지향성에 지식공유행동과 조직몰입을 매개로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검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