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옥한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인제대학교 인간환경미래연구원 인간·환경·미래 인간·환경·미래 2023년 가을 제31호
발행연도
2023.10
수록면
27 - 5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신유물론 이론을 이해하고 이 이론의 교육적 함의를 탐색해 보는 것이다. 신유물론은 지금까지 지나치게 인간 중심적으로 정의되었던 물질을 행위 능력을 중심으로 재정의하려는 일련의 시도들이다. 신유물론의 교육적 함의는 첫째, 통합 및 학제 간 커리큘럼 운영에 영향을 미친다. 둘째,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이 필요하다는 시사점을 준다. 셋째, 약한 유대의 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넷째, 교육에서 기술의 역할을 다시 생각하게 한다. 다섯째, 능동적 학습을 강조한다. 여섯째, 생태 전환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신유물론의 이해
Ⅲ. 신유물론의 교육적 함의 탐색
Ⅳ.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8248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