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승은 (광주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3권 제12호
발행연도
2023.12
수록면
748 - 754 (7page)
DOI
10.5392/JKCA.2023.23.12.74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중학생의 학업성취도와 또래관계기술이 플로리싱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여 플로리싱 경험을 통한 자기주도적 미래설계를 제고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광주광역시 중학생 220명의 설문조사 결과를 다중회귀분석과 위계적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중학생의 학업성취도와 또래관계기술은 플로리싱에 영향을 미쳤고, 또래관계기술은 학업성취도보다 플로리싱에 대해 상대적으로 높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토대로 청소년들에게 학업에 대한 경쟁심과 압박감보다 건강하고 안정적인 또래관계기술 형성을 위한 교육환경과 사회적 인식이 필요하다. 또한 플로리싱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변인에 대한 추후연구는 청소년들의 플로리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행복한 삶의 목표를 제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238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