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퇴임 이후의 연구를 말하다
2. 중국혁명사 연구를 말하다
3. 오늘날의 한중관계를 말하다
4. 대학, 인문학, 역사학의 위기를 말하다
5. 한국의 동아시아 담론을 말하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중국근현대사학회 편 『중국 근현대사 강의』 한울, 2019
역사교육
2019 .12
중국근현대사 연구를 회고하다
중국근현대사연구
2024 .09
[일본 근현대]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의 일본근현대사 연구 동향
역사학보
2022 .09
[총설] 전환점에 서 있는 한국근현대사 연구
역사학보
2024 .09
[일본 근현대] 일본근현대사 연구 동향 : 한국적인 연구의 이해를 위하여
역사학보
2016 .10
세계사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중국근현대사 서술 구조 : 2009 교육과정과 교과서, 2015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7 .06
[일본 근현대] 일본 근현대사 연구의 동향, 2016~2017
역사학보
2018 .09
[일본근현대] 발견과 확장이라는 성과, 연결과 심화라는 과제: 2022~2023년 일본 근현대사 연구동향
역사학보
2024 .09
오승은, 『동유럽 근현대사: 제국 지배에서 민족국가로』 (2018, 책과함께)
서양사론
2019 .01
‘논쟁성’에 기초한 근현대사 수업 사례 : 고등학교 <한국사> 토론 수업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7 .03
한국 근현대사의 축소판, 용산의 두 얼굴
역사연구
2024 .09
중국어사와 국어사의 융합연구-근대중국어 어휘의 전파를 중심으로-
중국어문학
2019 .01
[중국 근대] 최근 중국근대사 연구의 현황과 과제 : 새로운 주제와 방법론의 모색
역사학보
2016 .10
중·고교 한국 근현대사, 무엇을 언제 가르쳐야 하는가?
역사교육
2019 .12
어느 드라마 대사처럼 외 1편
시조시학
2015 .03
[중국 근대] 연구 분야의 지속과 확장 : 중국근대사 연구(2016~17)와 대만사 연구(2013~17)
역사학보
2018 .09
한국 근현대기 수용시설 전시 작업기
현대사와 박물관
2019 .12
[총설] 한국 근현대사 연구의 새로운 모색들 - 가능성과 문제점
역사학보
2018 .09
한국현대사 교육을 둘러싼 갈등의 역사화와 그 함의
역사교육논집
2023 .06
일본근현대시 한국인이 꼭 알아야 할 일본 시인
청색종이
2022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