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序言
2. 한국 근현대사 연구에서 빈번하게 등장하는 고유명사·명사들
3. 한국 근현대사 주요 키워드들의 구조화와 중·고교간 계열화
4. 結語: 의의와 한계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일본사 관련 학습요소 체계화를 위한 방안 모색
역사교육
2019 .12
2015 개정 중학교 역사 교육과정의 내용 구성 방식과 그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6 .01
역사교육 목적과 내용, 방법의 연계성 - 통합적 관점 -
역사교육
2024 .09
중 · 고 역사 교육과정의 중국사 학습 요소 체계화 모색
역사교육
2020 .03
중등교과서의 한국 고대사 내용요소와 체계화 방안
역사교육
2019 .12
학습내용구성 관점에서 본 최근 역사교육의 민주시민교육논의 : 대안적 구성 방향의 모색
역사교육논집
2018 .01
역사교육의 정치적 성격과 다양성 논의
역사교육논집
2016 .01
‘논쟁성’에 기초한 근현대사 수업 사례 : 고등학교 <한국사> 토론 수업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7 .03
최근 한국 보수정부의 역사교육정책과 국가주의 역사교육
역사교육논집
2015 .01
한국 현대사를 많이 알면 민주시민이 될 수 있는가
역사비평
2021 .08
중·고등학교 역사 교육과정 한국 근현대사 내용 요소 선정의 적합성 검토
역사연구
2017 .12
중·고 역사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동양사 내용 체계 분석 : 2011 부분 개정 교육과정과 중국사 학습 내용 요소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으로서 독일의 공공역사(Public history)
역사교육논집
2018 .01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사교육 - 환경사와 역사교육의 연대를 위한 제언
역사비평
2022 .02
[총설] 전환점에 서 있는 한국근현대사 연구
역사학보
2024 .09
한국현대사 교육을 둘러싼 갈등의 역사화와 그 함의
역사교육논집
2023 .06
중등교과서의 고려시기 내용요소와 급간 체계화 방안
역사교육
2019 .12
최근 대만 역사교과서의 한국사 인식 변화 - 101과강 『선수역사(選修歷史)』와 108과강 『역사(歷史)2』 비교 분석
동북아역사논총
2021 .03
제1차 교육과정의 성립과 역사과 교육과정
역사와교육
2016 .01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