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序言
2. 고려시기 연구의 사적 추이와 중심 내용요소의 지형
3. 고려시기 핵심 학습내용 요소와 중·고등학교 급간 체계화 방안
4. 結語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중등교과서의 한국 고대사 내용요소와 체계화 방안
역사교육
2019 .12
중 · 고 역사 교육과정의 중국사 학습 요소 체계화 모색
역사교육
2020 .03
중·고 역사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동양사 내용 체계 분석 : 2011 부분 개정 교육과정과 중국사 학습 내용 요소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제6차 교육과정기(1992~96) 중·고등학교 『국사』 교과서의 고려 시대 내용 분석
역사와교육
2022 .05
중·고 역사 교과서 내용 체계화를 위한 모색 – 조선 시대를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19 .12
역사과 국가교육과정 내용구성 쟁점의 비판적 검토
역사교육논집
2021 .01
교과서 내용 서술 체계의 현황 및 개선 방향 : 조선 전·후기 서술을 사례로
역사교육
2018 .09
제1차 교육과정기 발행 『중등국사』 (역사교육연구회 엮음) 교과서의 특성과 의의
역사교육
2018 .06
2015 개정 역사 교육과정에 따른 고려시대 내용 체계와 내용요소 분석
역사학연구
2021 .01
교과서의 고려시기 학습내용 서술체계·요소 분석과 체계화
역사교육
2018 .09
2015 개정 중학교 역사 교육과정의 내용 구성 방식과 그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6 .01
일본사 관련 학습요소 체계화를 위한 방안 모색
역사교육
2019 .12
제1차 교육과정의 성립과 역사과 교육과정
역사와교육
2016 .01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2015 역사과 교육과정의 논리와 구성
역사비평
2015 .11
‘학습부담 경감’으로 포장된 역사교육의 퇴행 : 세계사와 동아시아사 내용 구성의 문제점
역사비평
2015 .11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사교육 - 환경사와 역사교육의 연대를 위한 제언
역사비평
2022 .02
새 역사과 국가교육과정 구성 방향 모색을 위한 비판적 성찰
역사교육
2021 .03
2022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한국사의 전근대사 내용구성 검토
역사교육논집
2023 .06
2015 초등 역사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역사교육논집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