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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추동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2024 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1,203 - 1,20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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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가상 인플루언서의 특성이 소비자의 제품 태도, 구매 의도, 구전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자 한다. 가상 인플루언서는 CGI(Computer Generated Imagery) 기술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현실적인 외모와 매력성을 가진 인공 캐릭터로, 최근 소셜 미디어와 마케팅 분야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연구에서는 가상 인플루언서의 전문성, 매력성, 신뢰성, 호기심, 친밀도, 인위성, 거부감, 상업성과 같은 특성들이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검증할 계획이다. 특히, 모델-제품 적합성이 제품 태도와 구매 의도, 구전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모델-제품 적합성이 높을수록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더욱 강화됨을 예측한다. 본 연구는 가상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하며, 향후 브랜드 마케팅 실무에 유용한 정보를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가상 인플루언서의 특성 및 연구가설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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