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윤지 (대구과학대학교)
저널정보
서원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구소 교육발전 교육발전 제43권 제3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811 - 830 (20page)
DOI
https://doi.org/10.34245/jed.43.3.81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Kolb 경험적 학습이론에 기반한 유아과학교육 수업을 통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적 지식, 과학적 태도, 과학적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변화를 분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유아과학교육 강좌를 수강한 예비유아교사 21명을 대상으로 15주간 Kolb 경험적 학습이론에 기반한 유아과학교육 수업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과학적 지식, 과학적 태도, 과학적 교수효능감 전체와 하위요인에서 긍정적 영향이 나타났다. 이는 Kolb 경험적 학습이론에 기반한 유아과학교육 수업이 효과적인 유아과학 교사교육의 방법임을 함의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