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Srijan Kumar (Busan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저널정보
한국아시아학회 아시아연구 아시아연구 제27권 제3호
발행연도
2024.8
수록면
335 - 351 (17page)
DOI
10.21740/jas.2024.8.31.2.33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최근 인도 교육 개혁의 주요 특성과 결정 요인, 그리고 이에 따른 도전 과제를 분석하고 비판적으로 검토하기 위함이다. 인도는 지난 10년간 교육 분야의 세계적 리더로 자리매김하고자 교육 환경의 변혁을 위한 이니셔티브를 추진해왔다. 인도의 교육 개혁을 위한 노력에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주요한 특징이 드러난다. 첫째, 기술 개발 및 직업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둘째, 총체적이고 다학문적 접근의 교육을 장려한다. 셋째, 교육 시스템의 디지털화를 위해 노력한다. 넷째, 교육의 ‘글로컬라이제이션’을 위한 노력이다. 나아가 본 연구는 교육 개혁을 추동하는 요인을 경제적, 사회적, 정치적 요인으로 식별한다. 인도의 교육 개혁은 어느 정도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인도 교육 당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자원의 제약과 특정 개혁에 대한 반대로 인한 당면 과제가 남아있다. 본 논문은 인도의 교육 개혁 과정에 대한 심층 분석을 제공하고 비판적 통찰을 제시함으로써 향후 교육 정책의 수립 및 시행에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Decoding Major Characteristics of India’s Pursuit of Reforming its Educational Landscape
Ⅲ. Major Determinants of India’s New Approach to Education
Ⅳ. A Critical Analysis of Education Reforms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90662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