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사기 (우송대학교) 박종빈 (우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조형미디어학 조형미디어학 제27권 제3호
발행연도
2024.8
수록면
9 - 22 (14page)
DOI
10.35280/KOTPM.2024.27.3.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 니즈가 계속 변화함에 따라 브랜드들의 마케팅 방법은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은 최근 몇 년간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대중의 관심을 끌고 있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사례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제품 중 하나가 화장품 패키지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 목적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화장품 패키지 디자인의 사례분석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패키지의 시각적 특성을 이해하고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의 미래를 예측하는 기초 데이터를 준비하는 것이다. 화장품 패키지 디자인의 분석을 통해 최근 한국, 중국, 일본 화장품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의 콜라보레이션 유형에 따른 사례를 조사 분석했다. 그리고 브랜드와 브랜드 협력을 중심으로 사례 연구를 진행했다. 서로 다른 스타일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은 기존 사용하던 소비자에게 새로운 느낌을 준다. 콜라보레이션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중요한 마케팅 전략 중 하나이며, 특히 화장품 산업에서는 제품의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화장품 패키지의 분석을 통해 최근 몇 년간 한·중·일 매출 상위 5개 화장품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사례를 조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중·일 공동 패키지 디자인을 비교 분석하여서 한·중·일 협력 제품의 특성을 요약하였다. 이를 통해 콜라보레이션은 브랜드가 소비 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되며,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게 될 것이라고 본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고찰
3. 한·중·일 화장품 패키지 디자인의 콜라보레이션 사례
4. 종합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