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수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4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제32권 2호
발행연도
2024.7
수록면
495 - 49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생성형 AI의 활성화로 콘텐츠 제작 환경이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게임 개발 과정 중 UI/UX 분야에서도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본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UIUX 프로세스를 학습하는 교과목에서 기존의 수업방식과 내용을 개선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게임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교수학습방법을 적용한다. 특히 그림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익숙한 게임 그래픽전공자들에게 UIUX 디자인 프로세스의 초기단계에서 텍스트 생성 AI를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언어로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시키고, 언어적으로 정리한 비주얼 컨셉을 형상화하기 위한 과정에서 레퍼런스 준비를 위해 이미지 생성 AI를 활용하는 교수학습방법으로 개선을 하여 그 효과를 지속적으로 연구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I. Introduction
II. Preliminaries
III. The Proposed Scheme
Ⅳ. Conclusions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