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나은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이형석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제29권 제9호(통권 제246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255 - 26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편의점 택배서비스의 서비스 품질과 프라이버시 위험이 고객 만족도 및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하고, 비대면 성향의 조절효과를 검증하였다. 편의점 택배서비스를 위한 연구모형의 가설 검증을 위해 부분최소자승법에 의한 경로모형 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로는 첫째, 편의점 택배서비스의 서비스 품질 중 서비스 가격, 신뢰성, 편의성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대응성은 고객 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프라이버시 위험은 고객 만족과 지속적 이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 만족은 지속적 이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비대면 성향은 대응성과 만족 간의 관계를 조절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후속 연구와 실무적 서비스 전략 수립에 유용한 통찰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요약
I. Introduction
II. Theoretical Background
III. Empirical Analysis
IV. Conclusions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