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은 (이코노앤리서치컨설팅)
저널정보
아태인문사회융합기술교류학회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Asia-pacific Journal of Convergent Research Interchange Vol.10 No.6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221 - 232 (12page)
DOI
http://dx.doi.org/10.47116/apjcri.2024.06.1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관광목적지에서 관광객의 고객가치, 기능적 가치, 태도 및 행동의도간의 구조적 관계를 통해 각각의 연구개념간의 인과관계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가설설정은 선행연구로 가설을 설정 뒤 이를 검증하였다. 관광목적지에서 관광객의 고객가치, 기능적 가치, 태도 및 행동의도간의 구조적 모형를 통해 가설을 검증하여 결과를 하였다. 고객가치 기능적 가치간의 관계는 유의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었다. 고객가치와 태도간의 관계는 유의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었다. 기능적 가치과 행동의도간 관계는 유의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었다. 이같은 결과는 각각의 연구가설에서 참고한 선행연구의 결과를 지지하는 결과를 보이고 있었다. 결과로 볼 때 관광객의 소비적 가치, 기능적 가치는 개개인의 목적성, 판단, 기능은 관광객의 태도와 행동의도에 유의한 관계를 형성하는 것으로 관광행동을 결정하는 것은 개별 개인이 가지고 있는 가치가 선행적 역활로 각각의 연구개념에 긍정적인 인과관계를 형성되었다. 그러나 태도와 행동의도간의 관계는 유의한 인과관계를 형성하지 않았다. 이같은 결과는 관광객들의 지속성, 안정성 등 소비행동의 예측과 고객들의 인과관계 형성을 하며 있어 시간, 시기, 환경 등 여러 요인이 관광객 행동을 제어하는 불가변적인 변수로 역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관계가 형성되지 않았다. 나타난 결과로 볼 때 관광목적지를 선택할 때 관광객은 여러 정보 등을 여러 수단을 통해 선택하며 관광은 많은 지역에서 생존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각 지역에서는 지역의 특수성, 볼거리, 살거리, 즐길거리 등 지역의 매력을 발산시킬수 있는 자원개발이 요구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