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일제의 ‘국민만들기’ 시도
2. 조선과 일본, 가로질러 새롭게 보기
3. 1941년 국민과 도입과 탈식민의 과제
4. 동화와 차별의 이중주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민주사회와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17.
역사교육
2017 .12
김창석,『한국고대 대외교역의 형성과 전개』(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13)
역사학보
2016 .03
국사를 넘어선 역사교육
대구사학
2016 .01
제3차 교육과정 국정 고등국사의 편찬과 중세사 서술 비판
역사와교육
2018 .01
송상헌 지음 『역사인식의 논리와 역사교육』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17.
역사교육
2017 .06
소크라테스와 플라톤 : 송영진 저, 『소크라테스의 산파술에 따른 진 리와 인식』(충남대학교출판문화원, 2019), 『플라톤의 변증법에 따른 진리와 인식』(충남대학교출판문화원, 2020)
철학과 현실
2021 .03
김경근, 『로베스피에르 자유와 덕』(전북대학교출판문화원, 2017), 302쪽
프랑스사 연구
2018 .02
국내외 발해사 연구 동향의 집성 - 송기호, 『발해 사학사 연구』(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20) -
고구려발해연구
2021 .07
민족의 국사 교과서, 그 안에 담긴 허상 : 4·5차 교육과정기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를 중심으로
역사비평
2016 .11
『역사교육과 국가 이미지』
역사와교육
2018 .01
프랑스 역사교육의 제도화와 현대사 중심 교육의 의미
역사교육
2020 .06
탈식민주의 국가에 대한 환경폭력의 영향과 대안 모색을 위한 가능한 관점: “탈식민주의 생태비평”으로 자메이카 킨케이드의 『작은 섬』 읽기
새한영어영문학
2019 .05
제1차 교육과정기 발행 『중등국사』 (역사교육연구회 엮음) 교과서의 특성과 의의
역사교육
2018 .06
우리나라 역사교육의 지형도 변화와 초등학교 현대사 교육 : 다문화 시민사회의 어린이 역사교육 방향 탐색
HOMO MIGRANS
2020 .05
문학비평에서 기독교적 관점은 어떻게 유효한가? : 오정화. 『19세기 영국 여성작가와 기독교』.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문화원, 2017)
19세기 영어권 문학
2017 .08
중·고등학교 역사 교육과정 한국 근현대사 내용 요소 선정의 적합성 검토
역사연구
2017 .12
일제 식민지 시기 ‘국민’ 되기의 이중성 : ‘국민건강보험’ 도입 담론과 ‘국민등록제’ 시행을 중심으로
역사연구
2021 .09
제도로서의 역사학과 ‘민족서사’의 미래
역사학보
2015 .12
Current Trends in Education for American History in the USA - Focusing on Public High School Curriculum -
전북사학
2015 .01
일본은 기지국가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까? : 『기지국가의 탄생 - 일본이 치른 한국전쟁』(남기정,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16)
역사비평
2016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