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Ali Balighi (Texas Tech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전자음악협회 에밀레 에밀레 제22권
발행연도
2024.12
수록면
21 - 3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글에서는 1950 년대 페이르 셰퍼 Pierre Schaeffer 와 같은 선구자와 함께 시작되어 현재 음악 작곡과 공연의 필수요소로서의 역할까지 전자음향음악의 역사적, 기술적 발전과정을 따라가본다. 서라운드 사운드, 앰비소닉, 특정장소에서의 확산 시스템을 아우르는 공간화 기술에서 중요한 발전사항을 짚어보고, 공간적 인식과 청취작 포위, 청각적 미학에 미친 영향에 초점을 둔다. 이 논의를 통해 다채널 작곡 시 창의적이고 기술적인 과제를 통찰하는 사항들을 정리하면서, 공간적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감정적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공연 관행을 재정의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역설한다. 증강 현실, 머신 러닝,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과 같은 참신한 기술을 탐색하며, 현시점의 전자음향음악과 이것의 미래 가능성에서 다채널 오디오의 혁신적 역할에 대한 포괄적 관점을 제공한다.

목차

Historical Context and Technological Evolution
Aesthetic Advantages of Multichannel Audio
Creative Choices and Motivations in Multichannel Composition
Technological Advancements Driving Multichannel Audio
Compositional Examples
Conclusion
References
Abstract in Korean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360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