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수용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상정보학회 통상정보연구 통상정보연구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243 - 265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와인 애호가들이 늘어남에 따라 와인의 수입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 소비자들이 가지는 인식과 태도에 대한 연구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다소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인 바, 수입 와인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태도를 이해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서베이 조사를 통해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결과 수입 와인에 대하여 소비자가 인식하는 추구편익은 브랜드 태도와 재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유효한 영향을 미치며 원산지 이미지 인식의 조절효과 역시 정적인 영향 관계에 있음을 확인하였다. 향후 고급 와인 수요증대와 와인에 대한 소비자의 지식이 향상되고 있는 추세에 맞추어 소비자의 수준별 STP 전략의 수립이 요구된다고 사료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분석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467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