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1
2014
Ⅰ. 서론 1제 1 절 연구의 배경 1제 2 절 연구의 목적 3제 3 절 연구의 방법 4제 4 절 연구의 구성 5Ⅱ. 이론적 고찰 6제 1 절 컨벤션목적지에 관한 이론적 고찰 61. 컨벤션 목적지의 개념 62. 컨벤션 목적지의 특성 8제 2 절 컨벤션목적지 브랜드경험에 관한 이론적 고찰 101. 컨벤션목적지 브랜드경험의 개념 및 의미 102. 컨벤션목적지 브랜드경험의 구성요소 133. 컨벤션목적지 브랜드경험의 측정 18제 3 절 컨벤션목적지 장소애착성에 관한 이론적 고찰 201. 컨벤션목적지 장소애착성의 개념 및 정의 202. 컨벤션목적지 장소애착성의 선행연구 243. 컨벤션목적지 장소애착성의 측정 27제 4 절 컨벤션목적지 충성도에 관한 이론적 고찰 291. 컨벤션목적지 충성도의 개념 292. 컨벤션목적지 충성도의 선행연구 313. 컨벤션목적지 충성도의 측정 32Ⅲ. 연구방법 33제 1 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331. 연구모형 332. 연구가설 설정 34제 2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방법 361. 컨벤션목적지 브랜드 경험에 대한 조작적 정의 및 측정 362. 컨벤션목적지 의존성에 대한 조작적 정의 및 측정 403. 컨벤션목적지 충성도에 대한 조작적 정의 및 측정 42제 3 절 조사 및 분석 방법 441. 조사방법 및 범위 442. 분석방법 45Ⅳ. 실증분석 46제 1 절 조사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461. 인구통계학적 특성 462. 컨벤션목적지 방문객의 일반적 특성 48제 2 절 신뢰도 및 타당성 분석 491. 컨벤션목적지 브랜드경험에 대한 신뢰도 및 타당성분석 492. 컨벤션목적지 장소애착성에 대한 신뢰도 및 타당성분석 513. 컨벤션목적지 충성도에 대한 신뢰도 및 타당성분석 52제 3 절 가설검증 531. 컨벤션목적지 브랜드경험과 장소애착성과의 인과관계 532. 컨벤션목적지 장소의존성과 충성도와의 인과관계 553. 컨벤션목적지 장소정체성과 충성동와의 인과관계 584. 가설 검증 요약 61Ⅴ. 결론 및 시사점 63제 1 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631. 연구의 요약 632. 연구의 시사점 66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68참고문헌 70설문지 78Abstract 8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