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23권 제2호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151 - 16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컨벤션목적지 브랜드경험에 따라 장소애착성 및 충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브랜드경험의 어떠한 속성이 영향을 미치는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오늘날 컨벤션목적지 브랜드경험 속성에 대한 연구가 매우 부족한 현시점에서 보다 심층적인 컨벤션 현상의 분석이 필요한 시기임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컨벤션목적지 방문경험에 대한속성을 정리하고자 한다. 선행연구를 통해 브랜드경험의 속성을 도출하고, 코엑스와 킨텍스의 컨벤션목적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현장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총 373개의 수집된 자료를 요인분석과 다중회귀분석을 통해 결과를 도출하였다. 요인분석을 통해 컨벤션목적지의 브랜드경험은 감각, 감성, 행동, 지적 등 4개의 경험으로 도출되었고, 다중회귀 분석결과를 통하여 장소애착성 및 충성도와의 영향관계를 설명하였다. 그 결과 컨벤션목적지 브랜드경험은 장소애착성 및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768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