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창봉 (중앙대학교) 이위봉 이동준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20권 제4호
발행연도
2019.8
수록면
257 - 271 (15page)
DOI
10.20462/TeBS.2019.8.20.4.25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중국 전기전자 기업들의 파트너십 형성요인이 공급체인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중국의 전기전자 기업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핵심 경쟁력 강화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수집된 자료는 SPSS 23.0과 Amos 23.0을 활용하여 상관관계 분석, 구조방정식 모형 등을 검증하였다. 검증결과 및 연구결과는 아래와 같다.
첫째, 파트너십을 형성하는 주요 요인들이 운영적 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쳐 업무 표준화, 신뢰성, 조직통합에 대한 중요성이 검증되었다. 둘째, 공급체인 내의 재무적 성과에는 업무 표준화 요인만이 유의한 영향을 나타냈고 신뢰성, 조직통합은 유의한 영향을 나타내지 못하였다.
중국 전기전자 기업의 공급망 설계가 글로벌 생산, 글로벌 공급체인 관리로 이루어지고 있는 부분에 착안하여, 본 연구의 결과는 내·외부적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끝으로, 파트너십을 형성하는 주요 요인들이 공급망 간의 의존성과 다양한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고 결론 내릴 수 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Reference
국문초록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24-000977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