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내용 요약》
I. 머리말
II. 정보사회에 따른 교사의 자기자질 개선의 요청
III. 사회과 전문 교사 요건으로서 행위 중 반성
IV. 사회과 수업에서 행위 중 반성의 실제
V. 맺음말
[참고 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예비교사와 현직교사가 생각하는 좋은 유아교사의 자질
열린유아교육연구
2010 .10
사회과 교사자질에 대한 CBTE적 접근
사회과교육
2000 .08
초, 중, 고등학생들의 과학 교사 자질에 대한 이미지
과학교육연구지
2020 .01
특수교사의 자질 및 전문성에 관한 국내외 연구 고찰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15 .01
한국과 일본 예비유아교사의 교사 자질 인식과 행복감의 관계
유아교육연구
2014 .01
교사 자질로서 인간관계 능력에 관한 고찰 : 예비유아교사를 중심으로
육아지원연구
2013 .12
교육대학교 1학년 학생들의 초등학교 교사 자질에 대한 인식 탐색
교육연구논총
2013 .01
유치원 교사의 통합교육과 협력활동에 대한 태도 및 자질에 대한 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2009 .01
반성적 사고 중심 예비 교사 교육프로그램 적용 연구
열린교육연구
2011 .01
대학기관 한국어 교사 역량에 대한 인식
한국언어문화학
2019 .01
영재교육 담당교사의 자질 반영을 중심으로 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 분석
영재교육연구
2014 .08
현장개선과 실행연구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요구
열린유아교육연구
2008 .06
교사가 지각한 학교장의 변혁적 리더십, 교사의 숙달목표성향 및 반성의 관계 : 교사효능감의 매개효과
교육심리연구
2017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