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머리말
2. 트라우마티즘의 정의와 선행 연구
3. 5ㆍ18 트라우마티즘의 특징과 5월운동
4. 5ㆍ18묘지와 트라우마티즘
5. 맺음말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광주민중항쟁은 제대로 가르쳐야 한다
중등우리교육
1991 .05
광주민중항쟁은 제대로 가르쳐야 한다
초등우리교육
1991 .05
'5·18 광주 민중항쟁'의 재조명
이론
1995 .05
광주민중항쟁 - 한국 노동계급 운동의 변곡점
마르크스21
2017 .11
4·3항쟁과 제주 민중의 한
초등우리교육
1990 .04
4·3항쟁과 제주 민중의 한
중등우리교육
1990 .04
지방사회운동으로서의 광주 5월 운동
한국정치학회보
2001 .02
광주민주화운동과 무장투쟁
한국동북아논총
2001 .09
5ㆍ18 민중항쟁과 여성의 삶 : 빛과 그림자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01 .06
장엄한 민중항쟁에 대한 탁월한 보고서
마르크스21
2012 .05
6월 항쟁과 교육민주화운동
교육비평
2007 .06
87년 민중항쟁 정신쇠퇴의 운동사적 평가와 과제 : 통일운동을 중심으로
뉴 래디컬 리뷰
2007 .06
정치-잊혀진 '6월항쟁'
초등우리교육
1995 .07
정치-잊혀진 '6월항쟁'
중등우리교육
1995 .07
한국천주교회의 5ㆍ18 광주민중항쟁 기억ㆍ증언ㆍ기념
민주주의와 인권
2012 .08
트라우마 연구의 방향과 과제
정신건강과 사회복지
2014 .12
여전히 ‘광주의 5ㆍ18’로 남겨졌다
저널리즘 비평
1993 .01
1987년 6월 항쟁 30주년 - 무엇을 계승할 것인가?
마르크스21
2017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