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41집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477 - 491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아동에게 양성평등 모델로서의 교사상과 다양한 교육적 경험제공, 고용에 있어 양성평등 유지를 위하여 보육수요자인 부모들의 남성보육교사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고 남성보육교사 정책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수행하였다. 연구결과 부모의 교사 성별 선호는 자녀의 연령과 성별에 따라 차이가 나타났으며, 부모의 성별에 따른 차이는 없었다. 부모의 학력이 높을수록 남녀교사 팀티칭을 더 선호하였다. 교사와의 협력관계는 대부분의 부모가 교사의 성별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았다. 남성보육교사의 중요한 역할로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요구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5-017735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