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03.11
수록면
25 - 4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현실적으로 여성이 다수인 유아교육분야에 들어선 남자유아교사가 실제로 어떠한 경험을 하고 있는지 또한 이들의 경험에 담겨있는 의미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하여 면담에 의한 자료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예비교사와 유아교사단계를 거치면서 어려움을 겪었던 경우가 많았다. 성(性)문제와 관련해서 특별히 부정적인 경험은 없었으나, 이는 발생 가능한 문제에 대해서 사전에 충분히 대비를 했기 때문으로 해석할 수 있었다. 남자유아교사의 필요성에 관해서는 모두 인정하였지만 보다 많은 남자기 유아교육분야에 들어오기 위해서는 경제적인 문제가 해결되어야 한다는 점에 의견이 모아졌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8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