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187 - 214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육과 남학생들의 전공 선택 동기와 교사 교육과정에서의 경험, 유아교사직에 대한 인식 및 전망과 기대를 파악하기 위한 것이다. 전국 14개 대학의 남학생 21명을 면접한 결과, 전공 선택의 주요 동기는 어린이에 대한 관심과 사랑, 그리고 자신의 성이 유아교육 분야에서의 성취에 유리할 것이라는 기대 등이었다. 남학생들은 학교생활 초기에 어려움을 겪으나, 본인의 적응 노력과 동료 여학생과 교수로부터 긍정적 배려와 기대를 받으며 적응해 간다. 점차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와 교사직 수행에 대한 의욕과 더불어 취업, 저임금, 남교사가 받아들여질지 여부에 대한 염려도 증가하였다. 이들은 자신을 통해 남자 교사에 대한 인식이 향상되고 유아교사직을 원하는 남학생들이 늘어날 것을 기대하고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