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05.3
수록면
131 - 15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급변하는 사회에서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유아경제교육에 대한 교사와 어머니의 인식과 실시현황을 조사한 것이다. 본 연구결과는 첫째, 교사들 대부분이 유아경제교육에 대한 교사교육이 필요하다고 응답하였으나, 66.2%의 교사만이 유아경제교육에 관련된 사전교육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대부분의 교사와 어머니들은 유아기부터 유아에게 적절하고 바람직한 유아경제교육이 필요하다고 응답하였다. 셋째, 교사의 74.5%만이 교실에서 유아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 중 55.6%는 자신들의 교수에 대해 평가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대부분의 어머니들은 유치원과 가정이 연계된 유아경제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9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