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43집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71 - 9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치원 일과 중 명상활동이 유아의 자아개념 및 집중력과 자아조절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지를 알아보았다. 연구 대상은 유치원 만 5세반 유아 34명으로 실험집단유아에게 사람 및 자연과의 교감, 소리, 산책 등의 명상활동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유아의 자아개념, 즉 학문적 자아개념, 사회적 자아개념, 가족 자아개념, 정서적 자아개념 등이 증진되었고, 또한 유아의 집중력과 자아조절능력도 증진되었다.
이러한 본 연구 결과는 유아의 자아개념, 집중력, 자아조절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유아 교육활동으로서 명상 활동의 적용 가능성을 시사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5-015186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