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략경영학회 한국전략경영학회 학술대회발표논문집 한국전략경영학회 2005년도 춘계학술대회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5.4
수록면
228 - 256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경쟁 강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는 다점경쟁상황에서 기업간 경쟁(INTERFIRM COMPETITION)에 대해 시장에 나타나는 경쟁행동들에 영향을 끼치는 다양한 요인들(시장 포지셔닝과 시장지배력분포, 전략유사성, 자원유사성, 조직배열)을 살펴보고, 각 요인들과 관련된 경쟁행동의 동인(drivers of competitive behavior: 인식, 동기, 능력) 및 실제 한국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동태적인 경쟁행동들에 대하여 명제와 시사점을 도출한 복수사례연구이다. 다점경쟁 기업들의 경쟁행동은 각 시장들에서 독립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상호연관성을 보이며 나타난다. 본 논문에서 제시한 분석틀은 이러한 기업들의 역동적인 경쟁행동을 분석하는 통합적이며 다각적인 시각을 제공한다.

목차

국문초록

기업간 경쟁에 대한 이론적 배경

기업간 경쟁의 분석틀

연구방법

분석결과

결론 및 시사점과 한계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5409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