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머리말
Ⅱ. 현대미술사 개론서의 현황
Ⅲ. 누구를 위한 누구의 미술사인가?
Ⅳ. 현대미술사 교재를 위한 모색
Ⅴ.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현대미술사 교재의 다양화를 위한 대안적 모색」에 대한 질의
강태희 선생님의 질의에 대한 답변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미술가와 역사-미술사 교육의 한계와 전망
미술이론과 현장
2004 .01
미술사와 미술관
미술사학
1992 .08
한국현대미술사와 한국의 미술사학 교육
미술사학
2005 .08
전통과 현대의 다리를 놓다 : 석남 이경성의 미술사 인식
한국근현대미술사학
2011 .12
일본미술사의 반성적 지평들 : 전쟁의 기억 이후, 미술사비평 또는 메타미술사의 가능성
미술사논단
2012 .12
미술사와 인문학적 가치 : 한국미술사의 '20세기 구미 미술사 이론'의 수용과 전개
미술사학연구(구 고고미술)
2010 .12
한국 현대미술사에서 페미니즘 연구사
미술사논단
2020 .06
스베트라나 앨퍼스에 대한 비평적 조망
현대미술사연구
2011 .12
한국 근현대 서양화 및 시각문화 연구사
한국근현대미술사학
2012 .12
답사와 미술사 교육
미술사학
2004 .08
서양미술사, 왜 다시 읽어야 하는가? : ‘동원된 서양미술사’의 신화(神話)와 한국현대미술사의 세 지점
미술사학
2015 .02
미술사 교육의 전통과 담론들 : 미술관, 미술사, 그리고 교육
미술사학
2004 .08
한국의 지방 미술대학에서 실기교육에 대한 미술사 교육의 입지와 역할
미술사학
2004 .08
한국현대미술자료(1960-70년대) 略史 : 메타 크리틱(meta-critic)의 의미
미술사학
2002 .08
미술 현장 속의 한국근현대미술사
한국근현대미술사학
2012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