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한국청소년연구 한국청소년연구 통권 제43호
발행연도
2006.6
수록면
181 - 20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한국청소년 패널 2차년도 조사에 참여한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하여, 청소년의 자기 통제력, 학업성적 간의 관계가 학교수업 참여도와 개인 학습시간에 의하여 매개되는지를 구조방정식 모델링을 통하여 검증하였다. 그 결과 자기 통제력과 학업성적 간의 관계는 학교수업 참여도에 의하여 매개되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그러나 개인 학습시간과 학업성적 간의 경로계수는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조 방정식 모델링을 통해 구한 적합도 지수는 가설 모델이 자료에 적합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마지막으로 이 연구의 논의, 제한점 및 추후연구를 위한 제언을 제시하였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선행연구 고찰
Ⅲ. 방법
Ⅳ. 결과
Ⅴ.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34-016580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