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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정보과학회 영남지부 한국정보과학회 영남지부 학술발표논문집 2007 한국정보과학회 학술 심포지움 논문집 제1권 제1호
발행연도
2007.12
수록면
272 - 276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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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게임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과 모바일게임은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 장점들 살린 모바일-온라인 연동게임은 아직 개발된 것을 찾아보기 힘들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의 편리성과 모바일의 휴대성을 함께 가지고 있는 모바일-온라인 연동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시도로서, “Runyruny” 라는 보드 게임을 기획하고, 구현하여 그 가능성을 시험하였다. 시험결과, 모바일과 온라인 환경에서 연동 게임이 잘 동작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게임 시장 분석
3. 모바일-온라인 게임 제작
4. 시연 및 논의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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