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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유통학회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8년 한국유통학회 하계통합학술대회 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8.8
수록면
3 - 32 (3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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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한국 대표 소매업태인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하여 연구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 개성과 브랜드의 사회적 성(gender)이 ‘브랜드 자아동일시’ 라는 매개변수를 거쳐 어떻게 고객 관계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끼치는지를 규명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519 표본의 자기기입식 세베이 결과 대형마트 브랜드는 ‘진지함’과 ‘흥분’ 이라는 두 가지 개성요인이 고객의 자아동일시와 관계만족도에 밀접한 영향을 주고 있으며, 자아동일시와 관계 만족도가 브랜드 충성도를 제고시키는 주요 변수들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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