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서론 : 디지털 게임과 서사
2. 〈동물의 숲〉의 게임적 특성
3. 〈동물의 숲〉 게임 서사의 생태주의적 특징
4. 결론 : 생태주의적 디지털 게임의 가능성
〈인용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게임과 서사의 충돌과 그 극복의 노력 : 게임 서사의 자기갱신을 위한 실험적 시도들
스토리앤이미지텔링
2017 .12
한국 디지털게임 학술연구의 동향과 특징
인문콘텐츠
2010 .07
2010년대 비디오 게임에서 나타나는 서사와 플레이의 결합 방식 연구 - AAA급 게임의 심리스(Seamless) 스타일을 중심으로
한국근대문학연구
2020 .04
기능성 게임의 개념적 정의와 유형
인문콘텐츠
2010 .11
1930~40년대 수학여행의 사회 문화적 맥락과 서사화의 의미
로컬리티 인문학
2017 .10
디지털 게임의 영웅 서사 담론 연구 : 〈더 라스트 오브 어스〉와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의 비교를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20 .09
게임에서는
황해문화
2014 .03
디지털 서사(e-narrative)의 현황과 전망
계간 사상
2001 .03
한국 게임콘텐츠의 역할과 새로운 게임학 가능성의 모색
인문콘텐츠
2007 .12
현대 FPS 게임에서 나타나는 이데올로기 분석 연구 : 〈Battlefield4〉의 장르문법을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16 .12
붉은 숲
자음과모음
2013 .11
혼자 우는 숲 외 1편
자음과모음
2019 .09
숲에 이르면
시조시학
2016 .08
숲에 관하여
철학과 현실
2008 .06
숲에서
수필미학
2018 .06
[시] 숲 외 9편
자음과모음
2011 .02
숲에 이르면
시조시학
2016 .08
그 숲이 수상하다 외 4편
시조시학
2005 .10
숲을 金으로 읽다
시조시학
2018 .09
숲 외 1편
숙명문학
2010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