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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공간정보학회 대한공간정보학회지 지형공간정보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06.3
수록면
57 - 63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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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신호연동화에 관한 기초적인 이론에 대하여 고찰하고 광주시 죽봉로의 광천4거리에서 농성광장에 이르는 3개 교차로를 사례지구로 하여 포화교통류율 및 차량군 분산계수 산정기법들을 적용하여 분산계수에 따른 민감도를 분석하는 과정으로 연구를 진행한 결과 다음과 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1. 차량군 분산계수는 0.28-0.33으로 같은 지점의 교차로에서도 관측위치에 따라 상류부보다는 하류부가 더 작은 값을 나타내었다.
2. 차량군지수는 큰 변화를 보였으나 수행지수는 미세한 편차를 보였다. 이는 차량분산계수를 0.34로 설정하여 평가 하여도 무리가 없음을 나타내었다.
3. T7F 모형에서 연동화 설계 시 차량분산계수 변화에 따른 수행지수값의 민감도가 미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要旨
Abstract
1. 서론
2. 기초이론 고찰
3. 자료수집 및 분석
4. 연동신호 시뮬레이션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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