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머리말
Ⅱ. 비르투와 포르투나
Ⅲ. 비르투와 역사의 순환
Ⅳ. 역사의 교훈
Ⅴ. 맺음말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포스트모던 역사인식과 역사학습
역사교육
2000 .06
탈근대 지식인으로서 역사가
역사와 담론
2008 .12
역사적 사고의 한계와 역사화의 가능성
역사교육
2003 .09
클리오들의 투쟁 : 서양 근대사에서의 역사가와 이념
역사학보
2009 .03
제 일차 세계대전과 역사가들 : 독일과 미국 역사가들의 참전활동 비교
역사학보
2002 .12
역사가의 사고과정이 드러나는 서술의 특징과 교재개발 방향
역사교육
2000 .04
歷史家與歷史知識的大眾化
역사와실학
2010 .11
The Indian Ocean: Historians Writing History
The Asian review of world histories
2013 .01
마키아벨리는 『군주론』에서 무엇을 주장하는가?
철학논총
2020 .10
[총설] 패션과 아젠다 : 한국의 서양사학, 2011~2012
역사학보
2013 .09
고려시대 관련 역사소설의 대중성과 향후 전망
인문콘텐츠
2004 .06
『東史年表』의 간행과 그 의미
장서각
2003 .09
후기 산업사회의 역사학과 대중 : 중국학계의 大衆史學/ 公共史學 논의를 중심으로
역사학보
2019 .03
그림(이미지) 원사료 어떻게 볼 것인가? : 예술 작품에서 역사원사료로
역사와경계
2010 .09
『三國史記』의 事實 認識과 歷史硏究者의 姿勢
역사교육
2004 .12
역사교육과 역사학의 거리
역사교육
2016 .06
[미국] 한국 미국사 연구 : 누구를 위한 역사학인가?
역사학보
2011 .09
고등학교 과정에서 한국 근현대사 수업의 현황과 전개
역사와실학
2006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