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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진강환 (중앙대학교) 김성제 (중앙대학교) 이두희 (중앙대학교) 권순환 (중앙대학교) 김윤호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3권 제5호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493 - 499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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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의 차세대 고속전철 분야는 분산형 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전동기 속도 제어를 위해서 벡터제어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오늘날의 철도 차량 구동시스템은 인버터 제어에 의한 유도전동기 방식이 널리 쓰이고 있지만 최근에는 소음 제거, 효율 극대화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 등의 이점이 있는 영구자석 동기전동기가 새로이 관심을 얻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를 적용한 차세대 고속전철 구동시스템의 일정 토크 영역에서의 제어를 수행한다. 적용된 제어 기법은 IPMSM의 릴럭턴스 토크를 이용하기 위한 단위전류 당 최대 토크 제어가 사용되었으며 Matlab/Simulink를 사용 모의시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험하고 적용된 방식의 효용성을 증명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차세대 고속전철 추진제어장치 및 IPMSM 모델링
3. 단위 전류당 최대토크 제어
4. 시뮬레이션
5. 결론
감사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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