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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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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원준희 (Hanyang University) 이주 (Hanyang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2권 제10호(통권 제124호)
발행연도
2019.10
수록면
792 - 798 (7page)
DOI
10.7782/JKSR.2019.22.10.7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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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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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에너지 절약 정책의 영향으로 고효율, 고출력 및 고성능 등의 요구가 증가 하고 있다.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IPMSM)에 대한 연구가 각광 받고 있다. IPMSM은 저속 고토크 또는 고속 운전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높은 출력밀도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유도전동기의 신뢰성보다 떨어지는 단점이 있으므로 이러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IPMSM의 강인한 제어기법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IPMSM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파라미터 측정 방법을 이용하여 제어 성능을 증가시켜 차세대 철도차량에 알맞은 제어알고리즘을 제시한다. 이 시스템의 모델은 본 논문에서 제시하는 알고리즘에 따라 지령값에 따르도록 제어된다. 제안 된 기법의 유효성은 MATLAB/SIMULINK 시뮬레이션 결과 및 실험을 통해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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