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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원준희 (한양대학교) 이주 (한양대학교) 신원진 (한양대학교) 강동우 (계명대학교) 안한웅 (전자부품연구원) 김솔 (유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1,319 - 1,32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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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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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들어 에너지 절약 정책으로 인하여 고출력, 고효율 및 고성능 등의 요구치가 높다.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IPMSM)이 각광 받고 있다. IPMSM은 고속 운전 또는 저속 고토크에서 운전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높은 출력밀도를 갖고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유도전동기의 신뢰성보다 떨어지는 단점이 있으므로 이러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IPMSM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제어기법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IPMSM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알고리즘을 제안하여 차세대 철도차량에 알맞은 강인한 제어방법을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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