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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6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6.11
수록면
409 - 41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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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은 화면상으로 상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시스템으로 인터넷 쇼핑몰이 적절하게 디자인되지 못하면 신뢰도가 멀어져 고객은 외면하게 된다. 따라서 상점은 인테리어 즉 디자인에 신경을 쓰게 된다. 그러나 주로 입어보거니 만져보고 구입하는 의류제품의 경우 그 특수한 구매 습관에 의해 인터넷 쇼핑몰의 활성화가 느린 상태이다. 또한 쇼핑몰 홈페이지는 소비자가 접하는 첫 번째 관문으로서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주는 한편 호기심을 자극하여 구매 욕구를 유발시키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패션 쇼핑몰을 디자인할 때 실제상점과 비슷하게 디자인한 공간에 상품들을 전시하고 또 플래시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인터렉티브 사이트를 만들어서 의류제품의 특성상 입어보는 즐거움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입혀 볼 수 있는 패션전문 인터넷 쇼핑몰을 구축하고자 하는 데에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인터넷 가상공간의 역할
3. 가상 피팅 모델 시스템 적용 사례
4. 시스템의 문제점과 대안
5. 결론 및 향후연구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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