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Ⅱ. 혁신의 사용확산에 대한 이론적 고찰 및 가설설정
Ⅲ. 가설검증
Ⅳ. 결론 및 연구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제품확산과 확산모델에 관한 연구
무역학회지
1996 .05
디지털융합서비스의 수용, 사용, 확산에 관한 연구 : 혁신확산에 관한 수용-확산 및 사용-확산의 통합적 접근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2010 .06
정보기술 확산의 영향요인 : 혁신이론 관점
대한경영학회지
2007 .04
기술 제품의 사용 확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사용양과 사용 종류의 다양성 관점
마케팅연구
2007 .06
제품 혁신성 지각의 결정요인과 제품 수용의향과의 관계 : 소비자 관점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006 .06
내재적 혁신성과 상품 관심이 특정 상품에 대한 소비자 혁신성에 미치는 영향
Human Ecology Research
2018 .01
소비자 혁신성이 스마트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지각된 위험과 가격 민감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지
2016 .04
비교ㆍ지역연구에 있어서 확산연구의 방법론적 전략분석 : 계량분석기법을 중심으로
정치정보연구
2008 .12
신제품 성공전략을 위한 소비자 여정: 혁신의 유형과 혁신성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2020 .04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역량이 혁신성에 미치는 영향: 중저기술과 첨단기술 산업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생산관리학회지
2015 .01
확산이론(Theory of diffusion)에 근거한 혁신학교 확산 의미 탐색: 경기도 S시 혁신학교 질적 사례 연구
교육정치학연구
2016 .01
혁신확산이론에 따른 스마트폰 만족도와 추천의도 연구: 스마트폰 수용시점에 따른 비교 고찰
소비문화연구
2014 .01
소비자 혁신성이 온라인쇼핑 행동에 미치는 영향 : 혁신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2004 .06
The Effects of Technology Readiness and Consumer Innovativeness on Usage and Satisfaction of Korean Smartphone Consumers
관세학회지
2012 .02
신규 이동통신서비스의 확산 패턴 연구
산업경제연구
2008 .12
확산모형 ( Diffusion model ) 을 이용한 새로운 서비스의 수요예측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1987 .01
IPTV서비스의 확산전략 : 수용확산과 사용확산의 통합적 접근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2009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