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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전성모 (경북대학교) 김철 (경북대학교) 이영춘 (화신)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1년도 CAE 및 응용역학부문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209 - 211 (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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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동 시 디스크 와 패드사이의 마찰열에 의해 브레이크 시스템의 온도 상승, 열섬 현상으로 인해 디스크와 패드사이의 접촉 압이 불균일하여 열간 저더라 불리는 진동 현상이 발생한다. 이러한 현상이 없는 자동차용 디스크 브레이크를 생산하기 위해서 열 변형, 열응력을 고려한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에 대한 해석을 수행하였다. 차량의 제^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01654603');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브레이크 디스크의 열응력 해석
3.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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