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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Hangil Sun (한국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충남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경영경제연구 경영경제연구 제33권 제1호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65 - 84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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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의 발전과 더불어 인터넷 쇼핑은 제품을 팔고 사는 상거래 수단을 넘어서서 시공간을 초월하는 디지털산업의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고객 가치, 인터넷 쇼핑몰의 환경, 고객 만족도, 고객 충성도 등의 관계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고객가치는 고객이 제품을 구입하고 난 후에 이루어지는 고객의 주관적인 평가이다. 고객만족도는 제품을 구입하기 전의 기대치에 비하여 제품을 구입한 이후의 평가가 어떠한가로 나타날 수 있다. 고객 충성도는 고객과 기업체간의 잠재적이고 지속적인 관계를 말한다. 고객 만족도는 고객 가치가 고객 만족도를 형성하는 동안 고객 충성도에 앞서서 기능을 한다. 그 것은 고객 충성도의 중요한 요인을 구성해 줌으로써 고객의 동요를 막아주고 고객 유지를 굳건히 하게 해 준다. 본 연구는 고객 가치, 인터넷 쇼핑몰 환경, 고객 만족도가 각각 고객 충성도를 구축하게 됨을 보여준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 만족도와 고객 충성도를 증진시키는 것이 본 연구의 주된 목적이다. 잘 디자인된 고객 충성 프로그램에 의해서 수행되어지는 높은 품질의 고객 관리 프로그램이야말로 고객 유지를 증진시키는 데 가장 효과적일 것이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Theoretical Background
Ⅲ. Research Model and Hypotheses
Ⅳ. Research Methodology
Ⅴ. Result and Finding
Ⅵ. Conclusion and Implication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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