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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수정 (전남대학교) 임혜경 (한양여자대학) 박영숙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산업경제연구 산업경제연구 제22권 제4호
발행연도
2009.8
수록면
1,807 - 1,832 (2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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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고객센터에서 상담사에게 어느 정도의 권한을 위임하고 상담사에게 자율권을 제공하는 것 역시 서비스품질 및 고객만족을 향상시키는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음을 제안하고자 한다. 고객센터에서 표준화되고 획일화된 고객서비스를 넘어서 차별화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수치화된 성과지표들에 기반한 상담사의 관리와 통제에만 의존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상담사에 대한 적절한 통제와 더불어, 상담사가 긍정적인 태도로 고객을 대하고, 창의력을 발휘하여 자신의 업무를 더욱 잘 수행하려고 노력하고, 자발적이고 능동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본 연구는 상담사 스스로의 동기부여, 자기목표 설정, 자기보상과 같은 능동적인 업무수행 부분을 강조하는 셀프리더십의 관점을 적용하여, 상담사의 셀프리더십 고취가 상담품질, 고객만족, 신규매출 창출의 상담사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연구결과는 셀프리더십 고취가 상담품질과 고객만족을 증가시키는데 기여하고, 궁극적으로 상담사가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데 공헌하고 있음을 보여 주고 있다. 이 결과는 고객센터에서 상담사의 셀프리더십 고취를 통해 서비스품질을 높임으로서 고객 만족을 향상시키고 실제 기업의 매출에 기여할 수 있다는 시각에 대한 즉, 수익센터로서의 고객센터에 대한 경험적인 증거를 제공하였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가설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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