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대경 (광주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08.11
수록면
47 - 6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해외시장에서 다양한 환경불확실성에 직면하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정보화를 통한 관리로 인해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해 성과를 높이기 위한 방법론을 제시하기 위해 정보화수준?환경불확실성?시장지향성?성과간의 관계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들 요인들 간의 분석을 위해 6개의 가설을 설정하여 분석을 실시하였다. 해외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수출기업의 활동을 통해 분석결과를 도출하였는데 정보화 수준이 내부환경불확실성과 외부환경 불확실성 그리고 시장지향성에 정의 영향력을 행사하였고 내부환경불확실성과 외부환경불확실성이 시장지향성에 정의 영향력을 행사하였으며, 또 한 시장지향성이 기업의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소비자욕구, 경쟁자행동, 기술의 변화, 공급자 행동 등과 관련된 환경불확실성의 상황을 이해하고 이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시장지향성을 갖추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 높은 수준의 정보화를

목차

초록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모형과 연구가설
IV. 실증분석
V.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1165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