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성규 (영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산업경제연구 산업경제연구 제25권 제1호
발행연도
2012.2
수록면
275 - 29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중국의 북경 등에 거주하는 구매자를 대상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전환비용 및 충성도 간의 상호 관련성과 만족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전환비용의 조절효과를 연구하고자 하는 것이다.
연구의 결과, 지각된 가치는 고객만족과 전환비용에 정의 영향을, 고객만족은 충성도에 정의 영향을, 전환비용은 충성도에 정의 영향을 그리고 전환비용은 만족이 충성도 미치는 영향에 있어 조절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중국에 진출했거나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들은 고객가치에 근거한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관계유지를 위한 고객관계관리를 강화할 필요가 있고, 금전적 비용보다 비금전적 비용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방법
Ⅳ. 분석결과 및 가설 검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3-001580820